E,AHRSS

제시 벤투라

last modified: 2015-12-10 19:24:41 Contributors

제시 벤츄라, 제시 벤추라 라고도 한다. 특수부대 군인, 프로레슬러, 정치인의 다양한 경력을 가진 인물이다.

미네소타 출신. 1969년 해군에 입대하여, 특수부대 네이비씰에 들어가 베트남 전쟁에 참가했다.

군 이적 이후에는 NWAAWA에서 프로레슬러로 활동했다. WWF로 이적했으나, 갑작스럽게 심장 혈전이 발견되어 레슬러로서 은퇴했고 WWF와 WCE에서 해설자로 활동했다.

레슬러로서 은퇴하였고, 프레데터 1 등에서 출연했으며, 라디오 DJ로 활동했다.

1990년대 정치계에 입문, 미네소타 주 브루클린 파크의 시장 선거에 당선된 것을 시작으로 하여, 미네소타 독립당(Independence Party of Minnesota)의 후보로 출마하여 1998년에서 2002년 까지 주지사 임기를 지냈다.

정치적으로는 보수적이면서도 한편으로는 자유주의 성향으로, 의료용 마리화나 합법화, 동성결혼, 낙태 허용 등의 정책을 취했다. 미국의 당제에 비판적인 입장이다.

대중문화에서는 파이널 파이트에서 마이크 해거의 모티브가 되었다. 또 팀 포트리스 2헤비웨폰가이 역시 프레데터 1에서 미니건을 들고 날뛴 제시 벤투라의 이미지에서 나온 것으로 여겨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