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AHRSS

가모라(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

last modified: 2015-04-14 00:03:37 Contributors

Contents

1. 개요
2. 상세
3. 작중 행적

외모너프 가모라가 고모라가 됐어요 피오나 공주 몸매 하나는 엄청나다 [1]

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의 등장인물
본명 가모라
Gamora
종족 제호베레이
소속 타노스 휘하 → 가디언즈 오브 더 갤럭시
등장 영화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
디언즈 오브 갤럭시 2
담당 배우 조 샐다나
해외판 성우 박로미(일본)

1. 개요

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의 등장인물.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에서 등장했다. 담당 배우는 《아바타》의 히로인 네이티리를 맡았던 조 샐다나. 일본 더빙 성우는 박로미#

2. 상세

종족은 원작의 젠후버리(Zen-Whoberi)에서 제호베레이(Zehoberei)라는 이름으로 바뀌었다.. 눈과 호흡기관 등에 사이보그 기술이 적용되어있으며 강화된 신경체계를 가지고 있다. 전과는 12건의 살인.

여담으로 노바 쪽에서 그녀를 '암살자'라고 소개하자 씩 웃는다.역시 우주에서 가장 위험하다 할 만하다

타노스의 양녀로 로난 더 어큐저에게 보내졌다. 타노스의 아낌을 받고있는 듯하나 본인은 타노스를 싫어한다.[2]

영화의 등장인물 대부분이 너프를 먹었지만, 가모라는 특히 심한 편. 우주 최강자의 전속 암살자인데 스타로드한테 허를 찔리고 그루트한테 묶이며 엑스트라 죄수에게 끌려가는 등 이상하게 약하다. 스타로드의 춤 신청에 맹렬하게 고개를 젓거나, 헤드셋을 끼고 "노래가 참 신난다"고 큰 목소리로 말하는 등 냉혹한 암살자보다는 세상물정 모르는 듯한 아가씨(…)의 측면이 부각되는 편. 배우 덕분인지 왠지 네이티리가 떠오른다는 평가도 있다.[3] 거꾸로 중간중간 보이는 유약하고 순수한 면에 갭 모에를 느낀다는 평가도 있다.

그래도 묘사를 보면 확실히 뛰어난 전투력을 지닌 실력자이기는 하다. 스타로드, 로켓, 그루트, 드랙스는 뭐가 됐건 상당한 실력자들이고[4], 감옥에서 죄수들에게 끌려갔을 때, 순식간에 구속을 처내고 무기를 빼았았다.[5] 그리고 탈옥 과정에서 필요한 장비를 간수에게서 가져올 때는 혼자서 다수를 두들겨놨고, 그 장비를 입수하는 모습을 보면[6] 잔혹함도 있다. 그리고 후반의 로난의 기함에서 벌어진 네뷸라와의 싸움에서도 이겼다.

전투 스타일은 체술은 물론 무기를 다루는 기술도 뛰어나다. 무기는 총기류를 다루는 모습도 나왔지만 주로 검 등의 날붙이가 주력인 듯하다.

3. 작중 행적

내용 누설 주의! HELP!

이 부분 아래에는 내용 누설(반전 및 결말) 가능성이 있는 서술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내용 누설을 원하지 않는다면 여기를 눌러 문서를 닫을 수 있습니다.


서막 코믹스에 밝혀진 과거는 진짜 냉혹. 어린시절 훈련 중 상을 독점하기 위해 네뷸라를 속여 고공에서 추락시키기도 하고(그래도 이후로도 콤비로는 잘지낸듯) 에너지 그물에 걸린 네뷸라를 보고도 타노스가 알아서 탈출하도록 내버려두라고 하자 팔을 자르게 칼을 쥐어주고 가는 등...

작중에서는 원래 오브를 가지러 갈 예정이었던 네뷸라에게 딴지를 걸어 자신이 직접 오브를 회수하러 갔지만 사실 이건 오브를 콜렉터에게 팔아치우려고 한 것이었다. 그러나 로켓 라쿤과 그루트, 스타로드와 엮여서 어쩌다 노바 군단의 감옥에 수감되게 된다.

로난 더 어큐저의 수하였기 때문에 노바 감옥의 수감자들이 노리고 있었지만, 스타로드의 재치로 어지쩌찌 살아서 나오고 탈옥까지 성공한다.

콜렉터가 있는 노웨어에 가는데에는 성공했지만. 콜렉터의 비서의 뻘짓으로 콜렉터가 기절해버리고, 설상가상으로 드랙스의 도발로 로난과 그 부하들이 노웨어에 도착해버린다. 이에 산업용 포드를 타고 탈출하다가 우주 공간에 맨몸으로 사출되는것도 모자라 오브까지 네뷸라에게 빼앗긴다. 그러나 다시 스타로드의 목숨을 건 구조로 살아났으며, 결국 그와 다른 팀을 믿기로 하고 로난에 정면으로 맞서게 된다.

로난의 기함에서 네뷸라와의 전투에서 꽤나 고전했지만, 어떻게든 네뷸라를 처치하고 로난이 있는 곳까지 다다르게 된다. 그러나 로난은 오브의 힘으로 상상을 초월하는 무력을 소지하개 되고, 우주선에 뺑소니당하고 지상의 추락하는 와중에도 끊임없이 일어나 일행을 제거하고 행성을 폭파하러 한다.

다시 이번에도 스타로드의 재치 댄스 배틀로 로난을 속이고,[7] 자기 자신을 희생하여 오브를 확보한 스타로드에게 손을 내밀어[8]라 외친다. 그리고 그 손을 잡은 스타로드와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는 오브를 컨트롤하는 데 성공하고 로난을 없애버린다.

모든게 끝난 뒤에는 노바 군단에 의해 범죄목록이 말소되었으며, 스타 로드와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와 함께 우주를 여행하려는 듯하다.
----
  • [1] 사실 배우 본인은 상당한 미모인데 이렇게 나온 건 분장탓이 커보인다. 샐다나가 원래 인상이 강한 편인데 눈썹까지 없는데다 광대가 더욱 강조되는 분장이라 너무 험악해보인다.
  • [2] 그녀의 고향이 타노스에게 박살난 모양이다. 이런 판인데 타노스가 총애하건 말건 감정이 좋을 리가 없다.
  • [3] 실제로 서구권의 특정 매체에서는 가모라를 종종 그린 네이티리(...)라 지칭한다.
  • [4] 그루트의 경우 팔이 잘렸다. 어차피 새로 자랐지만.
  • [5] 이후 드랙스에게 잡혔지만 이것도 그녀가 무기를 내린 뒤였다.
  • [6] 로켓이 필요하다고 해서 가져다준 그 장비는 몸에 이식된 것인데 정황상 간수에게 중상을 입히고 가져온 것으로 보인다.
  • [7] 이때 스타로드가 가모라도 추라고 했는데, 고개를 무지 빨리 젓는 모습이 묘하게 갭모에다.
  • [8] 스타 로드의 어머니가 사망하기 직전에 한 말이기도 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