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AHRSS

랜스 헌터

last modified: 2015-04-12 02:57:48 Contributors


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의 등장인물
본명 랜스 헌터
종족 인간
국적 영국 잉글랜드
소속 S.H.I.E.L.D.
등장 드라마 에이전트 오브 쉴드
담당 배우 닉 블러드
상태 생존

Contents

1. 개요
2. 작중 행적
3. 기타

1. 개요

에이전트 오브 쉴드의 등장인물.

시즌2 등장 멤버.

2. 작중 행적

1화 : 첫등장. 이저벨 하틀리, 아이다호와 함께 최초의 084에 대한 거래를 하면서 등장했다. 신생 쉴드의 정식 멤버는 아니고, 필 콜슨에게 고용된 용병이라고 한다. 미군 기지 잠입 임무에서 이저벨의 목숨이 오가는 상황이 되자 콜슨의 명령을 무시하고 이저벨을 데리고 탈출하다가 이들이 탄 차를 크릴이 박살 내면서 이저벨과 아이다호는 사망, 자신도 중상을 입는다.

2화 : 자신을 구출하러 온 멜린다 메이에게 시간 없으니 먼저 도망치라고 한 뒤 쫓아온 미군에게 붙잡힌다. 이후 탈봇 장군과 만나 대화하면서 사실 전직 SAS 대위 출신으로 전설적인 활약을 했다고 한다. 2화 중반에 이자벨의 복수를 위해 쉴드 대원들의 뒤통수를 치고[1] 크릴을 공격하나 통하지 않고, 이후 진짜로 쉴드를 배신할 마음이 있던 것은 아니라 판단한 콜슨에 의해 다시 기용되어 쉴드를 위해 일하게 된다.[2] 쉴드를 돕는 대가로 죽은 동료 명예회복과 가족들에게의 보상을 요구했던 것을 보면 동료를 상당히 아끼는 성격으로 보인다.

5화 : 바비와 대면하게 되었다. 이때 그녀가 이전부터 틈만나면 악마라고 잘근잘근 씹어대던 그의 전부인이라는 것이 밝혀졌다. 바비를 보자 마자 목소리가 한 옥타브는 올라가고 엄청나게 말이 빨라지는게 개그. 그리고 엄청나게 흥분한 랜스에 반해 바비는 쿨시크하게 대하는게 또 개그다.

6화 : 토시로의 기지에 잠입했다가 위험에 빠진 바비를 구해준다. 에피소드 전반에 걸쳐 그녀와의 신경전을 벌이는것도 관전포인트.

7화 : 모두가 미행을 실패한 워드를 끝까지 추격한다. 카우보이로 위장해서(...)바비한테 변장이 그게.뭐냐고 까였다 최종 장소에서 하이드라와 워드가 접선하는 것을 보고 무전을 때리는데, 지원을 나온 다른 요원들과 돌입했을 땐 이미 워드가 박쉬를 선물이라며 묶어두고 사라진 다음이었다.

8화 : 지난 화에 그랜트 워드가 넘겨준 박쉬가 바비의 심문 중에 자살을 시도하게 되자 그녀와 심하게 다툰다. 그러면서 남긴 한마디 '무슨일이 있어도 너랑 다시 만날 거야!' 알고보니 츤데레? 그이후 검열삭제 (...) 아무튼 말싸움의 대화 내용으로는 이전의 불화는 서로에 대한 신뢰의 문제가 원인이었던 것 같다.

에피소드가 진행되면서 바비와의 사이가 좋아져갔으나 바비와 맥의 배후를 의심하게 되면서 일이 틀어졌다. 결국 맥에게 잡혀서 감금되어있다가 어딘가로 끌려가는데 그곳은 맥이 말하길 쉴드. 게다가 진짜 쉴드라 한다. 이후 이 쉴드의 수장인 곤잘레스와 대면하고, 바비와도 대면하게 된다. 그리고 탈출에 성공해서 마찬가지로 탈출해온 콜슨과 합류하고 콜슨의 제안인 정규 요원 제안을 받아들인다.

3. 기타

마블 세계관에서 등장인물들을 끌어오는 에오쉴 답게 랜스도 마블 코믹스에서 가져온 인물이다. '캡틴 브리튼' 시리즈에 등장하는 영국판 쉴드인 스트라이크의 수장, 그러니까 영국의 닉 퓨리에 해당하는 포지션에 해당하는 캐릭터가 원형이다.어쩐지 얘도 구수한 영국 냄새...[3] 그러나 이 캐릭터도 역시 이름과 출신지, 모티브 정도만 가져왔을 뿐 전혀 다른 인물이다.일단 계급부터 폭풍강등 모킹버드와의 연인관계도 드라마에서만 나오는 설정. 원래 호크아이의 연인은 모킹버드라는 점을 두고 볼 때 향후 이들의 관계가 어떻게 진행될지도 관전 포인트다.
----
  • [1] 마취총인 아이서로 쏴서 죽지는 않았다.
  • [2] 후에 밝혀지길 이 때의 신원보증을 전 부인인 모킹버드가 해주었기 때문에 가능했다.
  • [3] 이때문인지 스카이가 랜스에게 트레인스포팅드립을 치기도 했다. 본인은 "나 스코틀랜드사람 아니라고!"라며 반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