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AHRSS

리더

last modified: 2016-07-26 19:06:47 Contributors

Contents

1. Leader
2. Reader
3. 마블 코믹스의 등장인물
3.1. 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
4. 허니와 클로버의 등장인물(?)


1. Leader

"지도자", "대표" 등을 뜻하는 영어단어. 보스와는 다르다. 자세한 것은 리더십 항목 참고.

  • 가요계의 리더에 해당하는 인물에 대해서는 걸그룹/포지션을 참고하자.

연예계에서 리더로 통하는 사람은 무한도전, 런닝맨 등 5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는 유재석을 대표적인 예로 들 수 있다.

정치계에서는 리더가 공화제라도 어느 나라는 대통령이고 또 어떤 나라에서는 총리가 될 수 있고 또 다른 나라는 주석이 될 수 있다.
종교계에서는 교황 등이 리더가 될 수 있다. 바티칸 등의 국가에선 교황을 리더로 하기 때문에, 정치계에서 여러 종류의 다양한 배경을 가진 리더들을 찾아볼 수 있다..

2. Reader

책이나 글을 읽어주는 사람, 독자, 신문 및 잡지 등의 구독자를 뜻하는 영어단어. 읽기 능력을 향상 시켜주는 교재를 칭하기도 한다.

하지만 보통 리더 하면 위에 1번 항목을 가리키는 경우가 많다.

3. 마블 코믹스의 등장인물

마블 코믹스의 빌런.

헐크의 적. 본명은 새뮤얼 스턴스(Samuel Sterns)이며 연구소에서 일하다 우연히 감마선을 쬔 후 초지력을 얻게 되었다.

약간의 디자인 차이가 있지만 외모적인 특징은 거대해진 머리. 헐크가 힘이라면 이 쪽은 지식으로 온갖 각양각색의 장비를 만들어 헐크를 상대한다.

이안 감독의 헐크의 1년 후를 바탕으로 한 PC게임 헐크의 보스 캐릭터로도 등장.

3.1. 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

<인크레더블 헐크> 초반에 배너 박사의 협력자로 나온 '미스터 블루'가 바로 스턴스다. 설정이 변경되어서 학자로 등장. 그러나 배너와 의견 차이가 생기고 그가 잡혀간 후에는 힘을 요구하는 블론스키를 어보미네이션으로 만들었다. 이후 어보미네이션에게 밀쳐져 쓰러지면서 머리에 상처가 났는데 그 상처에 배너 박사의 혈액이 떨어졌다. 이어서 머리가 커지더니 썩소를... 이런 이유로 다음 작품의 빌런으로 유력시된다.

이후 블랙 위도우가 발견하고 실드에게 회수된다. 그리고 프로젝트 MR.BLUE가 진행된다고.

4. 허니와 클로버의 등장인물(?)

만화 허니와 클로버에 등장하는 강아지다. 만화의 주인공 중 한 명인 마야마 타쿠미가 근무하던 후지와라 디자인 사무실의 강아지로 사람들에게 귀여움을 받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