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AHRSS

쉬헐크

last modified: 2015-03-06 16:47:32 Contributors


능력치
지능 ■■■■■□□
■■■■■■■
속도 ■■■■□□□
체력 ■■■■■■■
에너지 투사 ■□□□□□□
전투 기술 ■■■■■■□

지능:5 힘:7 속도:4 체력:7 에너지 투사:1 전투 기술:6[1]

She-Hulk

Contents

1. 개요
2. 기타


1. 개요

1980년 새비지 쉬헐크#1에서 첫등장한 마블 코믹스의 히로인. 몸매가 좋으시네여. 헐크인데도 매력적이다.본명은 제니퍼 월터스. 직업은 변호사. 헐크의 본모습인 로버트 브루스 배너와는 사촌이다.

이름에서 보다시피 헐크의 여성판. 외모도 능력도 헐크와 비슷하다. 조금 마이너하지만 나름 독자적인 영역을 확보하고 있는 캐릭터.

그녀에게 앙심을 품은 범죄조직에 해꼬지를 당해 수혈이 긴히 필요하게 되자, 이미 헐크였던 브루스 배너가 감마선 쪼인 자신의 피(...)를 수혈하면서 쉬-헐크가 되었다.


능력은 기본적으로 헐크와 동일한 감마선 파워. 녹색의 거인으로 변신할 수 있으며 헐크처럼 엄청난 괴력을 가지고 있다. 하지만 아무래도 감마선을 직접 쬔 게 아닌 간접적인 방식인 수혈로 감마선이 몸에 들어와서 그런지 헐크처럼 그 한계를 알 수 없는 초월적인 괴력을 보이는 것은 아니다. 판타스틱 4더 씽보다는 강하지만 헐크보다는 약하다. 꽤 많이 커지기는 하는데 헐크처럼 엄청난 거구가 되는 것도 아니다. 그래서 옷이 안 찢어지는 것이 그렇게까지 납득이 안 가지는 않는다.찢어지길 원하는 남자도 많을듯 대신 헐크보다 스피디한 움직임을 보여준다.

또한 헐크가 변신 상태에서 분노를 느끼는 반면, 쉬-헐크는 즐거움을 느낀다고 한다. 괴력으로 남 아작내는 재미? 덕분인지 쉬-헐크 상태에서는 자신감이 넘쳐서 이거 조증에 걸린 게 아닌가 싶을 정도의 모습을 보여준다. 헐크 상태에서도 이성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변신능력을 얻게 된 뒤로도 변호사 일을 잘 하고 있고 인생이 배너처럼 암울하지는 않다. 헐크의 안습 인생을 생각해보면 어찌보면 '적당히 강해져서' 인생에 별 문제가 없게 되었으니 매우 다행이다.

헐크와 다른 색의 바리에이션으로 레드헐크가 존재하듯, 쉬헐크도 레드 쉬헐크라는 바리에이션이 있는데, 정체는 브루스 배너의 아내이자 썬더볼트 장군의 딸인 베티 로즈. 재미있게도 헐크와 쉬헐크의 관계와 마찬가지로 레드 쉬헐크도 레드 헐크와 혈연관계.

JJ 편집장의 아들과 연인이 되기도 했다. 참고로 JJ 편집장의 아들은 '맨울프'라는 괴인이 된 적이 있다.

2. 기타

스컬걸즈미스 포츈의 21번 색깔이 쉬헐크를 모티브로 했다.

마블 VS 캡콤 3에 등장 확정. 상대의 하단을 노려 스파이크를 날리는 기술과 대쉬, 삼각 점프를 이용한 배리에이션 필살기 등 가이마키 같은 유형으로 봐도 무방할 듯. 하이퍼 콤보로는 대공 캐치 후 아벨의 토네이도 스루를 연상케하는 대회전 후 던져버리는 태이킹 아웃 트래쉬, 3연속 입력으로 드롭킥, 바디 스플래쉬, 엘보우 드롭의 연속기를 날리는 에메랄드 캐논이 있다.

레벨 3 전용 하이퍼 콤보 테러블 액시던트는 갑작스럽게 나타난 차량을 보고 상대를 밀친 다음에[2] 차를 안전하게 막은 후("Sunday Driver...!") 그것을 냅다 공중으로 던져 버리는데 하필 낙하지점이 상대방 머리 위.(...) 그 광경을 지켜보곤 "Oh, It's so bad...(이런, 잘못 던졌네...)"라고 가증스럽게 중얼거린다.

팀에 헐크가 있을 시에는 교대 시 서로를 본명으로 부른다.

엔딩영상에서는 판사로 잠시 서게 되었는데, 망치로 탁자를 한 번 치더니 둘로 갈라졌다. 당연히 그 은 겁먹었다.(...) 소문대로 여기에서 나루호도 류이치가 나왔다.

이 외에도 마블 쪽 캐릭터 전원에 속하는 거지만 어나더 칼라 중엔 판타스틱 4 버전 의상도 준비되어 있다.
마블 어벤저스 얼라이언스에서 헐크와 같은 브루저 캐릭터로 등장한다.

극작가인 데이빗 고이어가 쉬헐크를 녹색의 포르노 배우에 헐크 정도 아니면 동침할 수 있는 남자도 없다라고 했다가 여러 곳에서 까이고 있다. 이에 대해 만화책 극본화하는데 만화책에 대해 아는 것도 없다고 까는 사람들도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