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AHRSS

앤트맨(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

last modified: 2017-07-16 10:42:11 Contributors

행크_핌.jpeg
[JPEG image (Unknown)]


행크 핌(초대 앤트맨)

스콧_랭.jpeg
[JPEG image (Unknown)]


스콧 랭(2대 앤트맨)

앤트맨.jpeg
[JPEG image (Unknown)]


수트 착용 모습

Contents

1. 소개
2. 관련 인물
3. 행적
3.1. 프레류드 코믹스
3.2. 앤트맨
3.3. 캡틴 아메리카: 시빌 워
4. 능력

1. 소개

Ant-man

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의 등장인물. 영화 앤트맨의 슈퍼히어로다.

행크 핌의 배우는 마이클 더글러스, 스콧 랭의 배우는 폴 러드.

행크 핌이 1대 앤트맨이 60년대에 비밀리에 활약했고 이후 21세기에서 스콧 랭이 아이덴티티를 물려받아 2대 앤트맨으로 활동하게 된다는 설정. 현재까지 확인된 캐릭터들 중에서 스토리 시기상으로는 캡틴 아메리카 다음으로 등장한 히어로가 될것으로 보인다.

2. 관련 인물

  • 크 핌(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
  • 콧 랭(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

  • 와스프
    • 넷 밴다인
    • 프 밴다인

3. 행적

3.1. 프레류드 코믹스

젊은 시절의 행크 핌이 앤트맨이 되어 독일에 잠입해 임무를 수행. 그렇기에 행크 핌이 주역이다. 하워드 스타크, 페기 카터도 등장한다.

3.2. 앤트맨

영화 개봉 후 추가바람.

3.3. 캡틴 아메리카: 시빌 워

시빌 워 영화에서는 2대인 스콧 랭이 캡틴 아메리카 사이드로 참전하였다. 앤트맨 영화에서 격투를 벌인 팔콘이 영화 후반부에서 찾고 있더라는 이야기가 나오는데, 찾아서 조지려고 한게 아니라시빌 워 시점에서 능력있는 아군이 필요하여 스카웃 하려고 찾던 것이었다. 최초 등장시 밴에서 자다 깨서는 캡틴 아메리카를 보고 신나서 말도 횡설수설하며 "나한테 고마워해줘서 고마워요("Thanks for thanking of me")" 같은 대사를 한다. 비교적 진지한 분위기인 이 영화에서 스파이더맨과 함께 개그 콤비다.

그러나 영화 중반부에 공항에서의 전투시 자신의 능력을 백분 발휘하며 맹활약한다. 소형화로 캡틴 아메리카의 방패 속에 숨어있다가 스파이더맨이 방패를 빼앗은 것을 탈환하는가 하면, 작게 만든 연료 트럭을 던진뒤 대형화 시켜 폭발 시키고[1] 아이언맨의 슈트 속에 숨어들어가 수트를 엉망으로 만들며 맹활약을 하는데 "누가 이야기 하는거지!?" "네 양심, 우리 서로 만난지 오래 됬지?", 해당 싸움의 후반부에 아이언맨팀의 시선을 빼앗을게 필요하다고 하자 소형화가 아닌 거대화를 한다. 3류 악당같은 "으하하하하하하!"하는 웃음 소리도 포인트.

그러나 결국 스파이더맨의 거미줄 공격에 다리가 묶여 AT-AT마냥 넘어지면서 패배하고, 다른 히어로들과 함께 래프트 수중 감옥에 잡혀들어간다. 토니가 감옥에 갇힌 히어로들을 찾아 왔을때 크 아이처럼 "행크 박사님이 스타크는 신뢰하지 말라고 하셨는데 그말이 맞았네요."[2] 라고 아이언맨을 까지만, 금시초문에 스캇 맨얼굴을 처음 본 토니는 "넌 누군데?" 라고 듣보잡취급을 하자 "환장하겠네..." 하고 푸념한다.

이 쪽도 MCU에 잘 녹아들었다는 평을 듣지만, 일각에선 앤트맨 슈트의 기밀을 지키려고 노력하고 있으며 딸아이를 끔찍이도 위하는 스콧 랭이 마치 잃을 게 없는 홀가분한 몸인 것처럼 행동하는 부분에서 캐릭터 해석이 어긋났다고 지적하기도 한다.

4. 능력

사람 자체는 그냥 인간이지만 앤트맨 수트를 입으면 몸 크기를 줄일 수 있고, 이 상태에선 초인적인 신체능력을 발휘할 수 있다. 전투력 외에도 작아진다는 점에서 알수 있듯이 잠입 임무를 보다 쉽게 수행할 수 있으며 개미를 탈것으로 쓸 수 있다.

주의해야할 사항은 원자 단위까지 축소하면 계속 줄어들어 아원자 단위까지 돌입해버리며 이 상태에선 시간과 공간이 무의미해지고, 사고도 정지해버린다 한다. 덕분에 스콧도 위험했다가 어떻게 해서 살아돌아왔다.

슈트 말고도 크기를 키우는 원반과 크기를 줄이는 원반으로 무장.

수트와 별개로 특수 장치를 이용해 개미와 소통할 수 있다. 이로 인해 전투는 물론 이동 등 다양한 방면에서 개미의 지원을 얻을 수 있다. 극중에서 목수개미, 미친개미, 총알개미, 불개미가 등장해 앤트맨을 도왔다.
----
  • [1] 스캇 랭 왈 "Oh, shit! 물 탱크인줄 알았는데(...)"
  • [2] 앤트맨 영화에서 행크 핌은 토니의 아버지인 하워드 스타크와 함께 쉴드의 주요 요원으로 나온다. 그러나 무기상인이기도 한 하워드가 앤트맨 슈트의 분석과 복제에 관심이 있어 보이자 위험한 기술을 넘겨줄수 없다며 쉴드에서 탈퇴.